으아악! 세상아, 덤벼라!!
광주 사직도서관까지 걸어갔는데, 헛걸음을 했다.
지난 목요일 밤이었다.
6월인데 벌써 밤에도 덥다.
약속이 있어서 충장로로 나가는 길이었는데, 일부러 사직도서관을 들렀다 가려고 더 먼 길로 돌아서 왔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
공사로 인해 임시휴관을 한단다.
그것도 7개월씩이나..?! (단축될 수도 있고, 더 연장될 수도 있다.)
광주 사직도서관에 오랜만에 가서 책을 빌리려고 했더니.. (feat. 블로그 구글 색인 생성 고민)
블로그의 구글 색인 문제를 해결할 단서를 찾기 위해 오랜만에 광주 사직도서관을 찾아가려고 했던 이야기입니다. 구글 검색 노출 지연에 대한 고민과 함께, 과거 블로그 운영 경험을 토대로 언젠가는 구글에 색인될 것이라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공유합니다.
참고로 작년 말에도 공사로 임시휴관을 했었다.
건물이 꽤 오래돼서 여기저기 문제가 생기고 있는 건지, 아니면 리모델링이라도 하는 것인지 모르겠다.
거의 올 한 해 동안 책을 못 읽게 생겼다.
입구까지 가서 사진이나 한 장 남겨보았다.
공사가 빨리 끝나길 바란다.
참고로 블로그에 '책 리뷰'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고서는 글을 잘 올리지 않고 있다.
이유는 요즘 책을 자주 읽지 않는 것도 있지만, 가끔 읽어도 뭔가 추천하는 글을 쓸만한 책을 찾지 못한 것도 있다.
사실 이미 책 리뷰를 써놓고 올리지 못하고 있는 글이 있다.
구글 SEO에 관련된 책인데, 지금 내 블로그가 구글에 계속 노출되고 있지 않는 상태라, 그 책을 읽은 후기도 올리지 못하고 있다. 🙄
아니, 생각해 보니까 도서관 문 닫아서 헛걸음한 것보다 이게 더 짜증 나네..?
구글아, 싸우자!!!!!


0 Comments
댓글 쓰기
🔸 댓글은 블로그 운영자의 승인 후에 블로그에 표시됩니다.
🔸 비로그인 방문자 분께서는 '익명'보다 이름/URL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URL은 생략 가능합니다.)
🔸 구글 로그인 방문자는 '알림 사용'에 체크를 하시면, 남겨주신 댓글에 대한 답글 알림을 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